2017년 10월 25일 구글이 Android Studio 3.0 (안드로이드 스튜디오3.0) 정식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구글은 2017 Google I/O에서 코틀린(Kotlin)을 공식언어로 채택하였는데. JAVA처럼 JVM에서 작동하고 JAVA와 완전하게 호환되며 최신 개발언어답게 간결하고 최적화되어 있어 코틀린은 안드로이드앱 개발언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안드로이드 스튜디오3.0에서는 코틀린 개발뿐만 아니라 기존의 JAVA코드를 코틀린으로 변환해 주는 기능도 있어 JAVA에서 코틀린으로 이동이 쉬워지게 되었습니다.
그외 공식 개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더 빨라진 빌드 구성 속도
○ Faster build configuration times due to new delayed dependency resolution)
○ Variant-aware dependency resolution for only the projects and variants you are building.
○ Faster incremental build times when applying simple changes to code or resources.
- 안드로이드 8.0 지원
- 언어에 따라 나뉘어진 APK 빌드 지원
- Java 8 지원
- 안드로이드 테스트 지원 라이브러리 1.0 지원
- ndk 및 cmake 빌드 속도 향상
- Gradle 싱크 속도 향상
- AAPT2(;Android Asset Packaging Tool) 기본으로 활성화
- ndkCompile이 더욱 제한됨
릴리즈노트
https://developer.android.com
'IT >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클립스 The type javax.servlet.http.HttpServletRequest cannot be resolved 오류 (0) | 2019.10.15 |
---|---|
jar파일 자바 프로그램 실행 방법 2가지 (16) | 2019.10.12 |
javascript 아이폰 or 안드로이드 구분 (2) | 2017.07.22 |
이클립스 톰캣 The specified JRE installation does not exist 에러 (0) | 2016.10.11 |
이클립스 Publishing failed with multiple errors - Resource is out of sync with file system. 에러 (0) | 2016.10.08 |